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수목원 맛집 코다리 전문점 정코다리 대곡점.

by remy8680 2023. 10.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미네 맛집 여행입니다.

요즘은 생선 요리가 종종 먹고 싶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와이프 말로는 소화 기능이 떨어져서 부드러운 음식이 먹고 싶은 거라고 말하면서 늙었다고 자꾸 놀리곤 합니다. 대구 수목원 근처에 코다리 전문으로 유명한 정코다리 대곡점이 있어서 직접 방문했던 내용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대구 수목원 맛집 코다리 찜으로 유명한 정코다리 대곡점.

대구코다리맛집
정 코다리 대곡점.

정 코다리는 경산에서부터 유명해진 음식점으로 현재는 프랜차이즈화된 대구 경북 토종 브랜드입니다. 정 코다리의 가장 큰 장점은 지점별로 음식 맛이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프랜차이즈화 된 식당을 손님들이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매뉴얼화된 레시피로 인해서 지점마다 동일한 맛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본점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가맹점이 많이 않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1) 정 코다리 대곡점 정보.

 - 주소: 대구 달서구 한실로 6길 150.

 - 영업시간: 11시~23시.

 - 라스트 오더: 21시 30분.

 - 문의전화: 053-636-1644.

 - 기타: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유아시설.

 

정코다리 대곡점

대구 달서구 한실로6길 150 (대곡동 809-3)

place.map.kakao.com

2) 정 코다리 대곡점 주차 정보.

정코다리-대곡점-주차장.정코다리-대곡점-주차장2.
정 코다리 대곡점 주차장.

대구 수목원 맛집 정 코다리 대곡점은 자체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어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식당입니다. 주차 공간이 부족할 경우 식당 바로 옆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이 없는 식당들 중에 하나입니다. 대구에 총 8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고 실제 제가 방문해 본 지점은 대곡점, 월드컵점, 경산본점, 산격점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방문했던 지점들 모두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었으며 음식 맛 또한 본점과 같은 맛을 유지를 했었습니다.

넓은 공간과 유아 놀이 시설이 있어 가족 외식하기 좋은 대구 수목원 맛집 정코다리 대곡점.

정코다리-대곡점
정 코다리 대곡점.

정 코다리 대곡점은 넓은 실내 공간과 별도의 유아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 외식하기 좋은 곳입니다. 점심시간이라 손님이 많아서 전체 사진을 찍을 수는 없을 만큼 인가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정코다리-대곡점-내부정코다리-대곡점-실내

식당내부는 깔끔하고 정갈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뷰가 좋은 창가 자리는 만석이고, 주차장 가까운 자리가 있어서 착석했습니다.

정코다리-대곡점-유아시설
놀이방.

유아 놀이방이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 외식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게다가 놀이방 안에는 공기 청정기까지 별도로 가동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다 보면 발생하는 먼지 부분 까지도 관리를 하고 계셨습니다.

정코다리-대곡점-위생
수저통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위생 수저 세트가 아니라는 것이 제일 아쉬웠습니다. 식당에서 가장 많은 손님의 손을 타는 곳은 통계상에도 수저통이 이며 대부분의 손님들은 앉자마자 수저통에서 숟가락을 꺼내기에 위생 관리가 제일 필요한 곳입니다.

비용적인 문제가 있어서 위생 수저 세트를 사용하는 것이 업주님들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일이라는 것입니다. 개별 위생 수저가 어렵다면 자동 소독되는 수저통을 사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코다리-대곡점-메뉴판2.

정 코다리 대곡점 메뉴.
1. 코다리 조림(일반): 11,000원(공깃밥 별도) 맵기 조절 가능 
오전 11시~15시: 점심 특선으로 공깃밥 제공.
2. 추가 메뉴: 우동&라면사리(2,000원)/알곤사리(소:3,000/대:5,000원).

저희는 코다리 정식 2인분에 알곤 사리(소)를 추가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본점의 푸짐함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대구 수목원 맛집 정 코다리 대곡점.

예전 직장 생활할 때 경산이 담당 지역이라서 거래처 관리와 업무 미팅이 많아서 경산을 방문하게 되면 월드컵점과 본점을 참 많이 갔었습니다.

정-코다리-대곡점-기본반찬.정-코다리-대곡점-코다리-조림.
정 코다리 대곡점 메인 메뉴.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기본 상차림과 메인 메뉴 코다리 조림이 나왔습니다. 본점과 동일하게 제공되는 상차림과 메인 메뉴는 푸짐하고 코다리의 크기를 보고 있자니 든든함이 느껴집니다.

코다리-조림-알곤-추가.
정 코다리 대곡점 코다리찜.

주가 메뉴로 주문한 알곤(소)도 생각보다 푸짐해서 2명이서 먹기에는 다소 양이 많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푸짐했습니다. 역시 음식 맛은 80%가 재료에서 나온다고는 일선 요리사님들은 자주 이야기를 하시는데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코다리-조림-쌈.

김 한 장에 든든한 코다리 살을 올려서 싸 먹으려고 합니다. 제가 곱창김을 좋아하게 된 계기가 된 것도 바로 정 코다리 본점의 영향이 큽니다. 일반적인 김보다 조금 질긴 감은 있지만 김 특유의 고소함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식감 때문에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입안 가득 퍼지는 곱창김의 맛과 달짝 지근한 양념과 부드럽게 씹히는 코다리 살이 입맛을 한층 더 좋게 합니다.

감칠맛 나는 양념에 잘 익은 무는 조림 음식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익은 무를 공깃밥에 올려서 먹으면 이 또한 꿀 맛입니다.

코다리 조림 맛있게 먹는 법.
1. 곱창김에 콩나물을 적당량 올립니다.
2. 코다리 살을 두툼하게 올려줍니다.
3. 코다리 조림 양념을 살짝 더 올려줍니다.
4. 한입 크게 맛있게 먹습니다.

대구 수목원 맛집 정 코다리 대곡점에서 기분 좋은 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푸짐한 양과 인상 깊은 맛에 만족했었던 한 끼였습니다.

정 코다리 대곡점 후식 라운지.

정 코다리 대곡점에서는 식사 후에 간단하게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곳이 따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아마 다른 지점들과 차별화된 부분입니다. 대부분 커피 한잔 뽑아서 주차장이나 가게 앞에 준비된 의자에서 입가심을 하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대곡점에서는 별도에 공간을 구비해서 마지막까지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업주님의 배려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주차부터 마지막 후식까지 만족스러운 대구 수목원 맛집 정 코다리에서 가족 외식 추천 드립니다. 긴 글 끝가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